본문 바로가기

WebZine

모바일마케팅 담당자가 알면 좋은 정보 #모바일광고


모바일마케팅 담당자가 알면 좋은 정보



# 모바일광고 시장


2015년 국내 모바일광고시장은

전년 대비 27% 성장





이는 다들 아시다시피

스마트폰 보급률 확대와

PC 성장 정체로

 시장 확대가 급격히 진행됨.


2016년은 1조 986억원 시장으로

성장할 전망

(출처 : 온라인광고협회)


또한 온라인 광고비 지출 중

모바일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

38.4%로 전년대비 18.4% 상승,

2018년에는 세계에서 가장

높은 73.2% 비율을 나타낼것으로 예측

(출처 : 이마케터-시장조사기관)



모바일광고 시장은 성장합니다.

그럼 광고주 입장에서 중요한 포인트는?


주타깃의 모바일이용행태를 분석하고

모바일광고에 적합한 매체를 선정하는 것!


예를 들어 네이버 모바일광고

카카오스토리 모바일광고

페이스북 모바일광고 등과 같은 채널 선정이죠.


각 채널마다 사용자의 특성이 있고

주 타깃이 자주 사용하는 곳에 모바일 광고를

내보내는 것이 효과가 높겠죠.


또한 모바일광고의 형태를

text로 할지

image로 할지

video로 할지.. 결정하는 것.

이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.


각 광고 형태별로 장단점이 있으니

모바일마케팅 담당자가

다각도로 분석해서

아이템에 가장 적합한 광고소재를

제작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