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바일마케팅 담당자가 알면 좋은 정보
# 모바일광고 시장
2015년 국내 모바일광고시장은
전년 대비 27% 성장
이는 다들 아시다시피
스마트폰 보급률 확대와
PC 성장 정체로
시장 확대가 급격히 진행됨.
2016년은 1조 986억원 시장으로
성장할 전망
(※출처 : 온라인광고협회)
또한 온라인 광고비 지출 중
모바일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
38.4%로 전년대비 18.4% 상승,
2018년에는 세계에서 가장
높은 73.2% 비율을 나타낼것으로 예측
(※출처 : 이마케터-시장조사기관)
모바일광고 시장은 성장합니다.
그럼 광고주 입장에서 중요한 포인트는?
주타깃의 모바일이용행태를 분석하고
모바일광고에 적합한 매체를 선정하는 것!
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광고
카카오스토리 모바일광고
페이스북 모바일광고 등과 같은 채널 선정이죠.
각 채널마다 사용자의 특성이 있고
주 타깃이 자주 사용하는 곳에 모바일 광고를
내보내는 것이 효과가 높겠죠.
또한 모바일광고의 형태를
text로 할지
image로 할지
video로 할지.. 결정하는 것.
이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.
각 광고 형태별로 장단점이 있으니
모바일마케팅 담당자가
다각도로 분석해서
아이템에 가장 적합한 광고소재를
제작하는 것이 중요하겠네요.
'WebZ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페이스북마케팅 Tip. 도달율 높이는 방법 (0) | 2015.11.10 |
---|---|
스타트업 트렌드 : 창업 성공의 3요소 (0) | 2015.11.09 |
바이럴마케팅 전략 컨설팅 후기 (0) | 2015.11.09 |
카카오스토리광고 운영 Tip (0) | 2015.11.09 |